본문 바로가기

여행 : 맛집

[홍콩여행] 눈으로 여행하는 홍콩 함께 떠나요~

 

 

몇년 전 홍콩에 방문 했을 당시 날씨가 너무 좋았고 홍콩홍콩 스러운 

거리들에 반해 올해 3월 홍콩여행을 계획했었습니다. 

티켓도 숙소도 모두 예약해두고 여행계획도 완벽히 짜놓고 ^-^ 

즐거운 홍콩 재방문만을 꿈꾸고 있었는데

 

올해 초에 

그 때 한참 홍콩시위가 하던 때라서

홍콩카페 가입해서 들어가면서 시위대 행선보고 시위대 상황만 조회하고 있었는데

 

2월부터....스물스물 우한폐렴 바이러스 이야기가 나왔고 중국만의 이야기라고

생각했다가 2월 말부터 상황이 매우 심해지기 시작.....; 

 

홍콩은 괜찮아 괜찮아..주문을 외웠지만

홍콩행 비행기 취소 문자 도착!!!!! 꺅!!!!!!!!!!!!!!!!!!!!!!

 

나한테 왜이래!!!

 

전에 사스로 많은 국민이 피해를 당했던 홍콩은 재빨리 나라 문을 닫았고 비행기들을

다 막아버렸...

 

ㅠㅠㅠㅠㅠㅠㅠ엉엉엉엉.... 다행히 항공권은 항공사에서 취소를 해서

전액 환불을 받았지만 문제는 환불불가 숙소.. 

정말 안되는 영어로 손과발짓을 (전화인데) 하고 이메일을 주고 받으며 

환불을 받았다....나중엔 한국인 상담원이 매우 큰 도움을...

 

홍콩취소 이후 기가막히게도 우울한 나날들이 이어졌는데

전에 갔던 홍콩사진을 보니 마음이 힐링이 되어서.... 사진을 올려봅니다. 

 

 

 

 

 

 

홍콩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대중교통 트램

옥토퍼스카드 사서 충전해서 타고 다닐 수 있습니다.

 

 

 

호텔 가는 길에 이런 건어물들을 말려서 파는 가게들이 많았다는....

냄새가 좀 나긴 하는데 여행에서는 이런것 조차 즐겁게 패스~

 

 

트램 ㅎㅎㅎㅎ 볼때마다 홍콩임을 상기시켜줘서 좋았음 

 

 

 

우리가 선택한 이비스 호텔 

 

 

 

화장실 2개에 더블베드1개 싱글베드2개 있는 숙소였는데 

숙소가 비싸게 예약했는데 깨끗하고 좋았어요. 

나는 여행가면 잠만 자고 거의 밖에 돌아다니기 때문에 숙소엔 투자를 별로 안하는 편인데

숙소를 중요시 여기는 친구가 있어서 친구의견을 따랐습니다.. 나는 우유부단자니까!! 하핫

  

 

 

홍콩 야경 감상...

사진으로 담겨지지 않는 야경

야경을 보며 살아있는 건 이렇게 행복한 것이였던가...

살아있기에 이런 아름다운 순간을 눈에 담을 수 있다라고 생각하며

인간실존이유를 혼자 생각해보고... 멍하니 야경을 한없이 바라보았다. 

 

이때 살랑사랑 불어왔던 바람이 아직까지도 이 사진을 보면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홍콩 거리에서 팔던 디저트류...

내가 환장하는 초코..........여기서 종류별로 사먹지 않은 것을 

너무나 후회하는 중....

 

 

편의점에서 파는 키켓 녹차맛

신기해서 바로 구매...녹차맛을 그리 선호하지 않는데 신기한 건 사봐야할 것 같아서 구매했습니당 

 

 

녹차맛 아이스크림 가운데 키켓초코렛이 폭 박혀있네요? ㅋㅋㅋㅋㅋ

맛은 쏘쏘... 녹차덕후라면 좋아할 것 같습니당 녹차가 싸구려 녹차 맛은 아닌 것 같았어요

 

 

돌아다니다 목말라서 편의점 밀크티.. 두 종류 맛이 다른데

둘다 익숙한 맛이라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홍콩은 밀크티류가 다 맛있는 듯....

 

 

저녁으로 방문한곳...

 

 

피자사이즈가 꽤 커서 4명이서 1판 시켜서 먹고 있는데

옆에 테이블 보니 외국인 2명이서 피자 2판 시켜서 먹고 있었는데

나갈 때 보니 반이상 남기고 나갔음... 아깝게!!! 앞으론 둘이서 한판 시키세욧! ㅋㅋㅋㅋㅋㅋ 

 

 

가게내부 다른 각도로 찰칵!!

 

 

계속 돌아다니다가 숙소에 왔더니 허기가 느껴져서 홍콩 신라면구매

외국에서 한국음식 잘 안먹는 주의인데.....

신라면은 왠지 있으면 사고 싶은 마성의 라면..

맛은 우리나라 신라면이 좀 더 매콤했던 것 같다. 

 

 

페리타고 마카오로 떠나요~~

페리는 왕복비용이 홍콩달러를 우리나라 돈으로 환산해봤을 때 오만원이 넘었어요

 

 

홍콩에서 유명하다는  란퐁유엔 토스트 사서 페리탐

그 자리에서 바로 안먹고 한참 식은 뒤에 먹었더니 

노맛.......;; ㅠㅠㅠ  집에서 계란입힌 식빵에 설탕 엄청 뿌려 먹는 것이 더 맛있을 듯한데

후기들 보니 여기 다 맛있다네요 만든 직후 먹기를 추천!!!!

 

 

 

마카오에서 유명한 또 완탕면집도 갔습니당

웡치케이 ㅎㅎㅎ 완탕면은 한국에서도 좀 접해봐서 그런지 저렴한 가격에 매우 잘 먹었는데

저 볶음면은 너무 특이한 식감이었어요

물론 엄청 먹긴 했지만 다음에 간다면 완탕면만 먹을거예요 

 

 

후식으로 잠시 더위를 식히고자 허유산 방문

망고쥬스!!!!! 망고쥬스는 언제나 맛있어 

 

마카오에서 유명한 카페마가렛이나타 

에그타르트 가게인데요 줄서서 구매했어요 

 

 

영롱한 에그타르트...

겉에는 바사삭하면서 안에는 부드럽고 달콤한 ㅜ_ㅜ

너무 맛있게 잘 먹었는데요

이 것도 반드시!! 따뜻할 때 먹어야 제대로 된 맛을 즐길 수 있어용 

 

 

 

마카오 베네시안 호텔 안은 정말 신기했다.

마카오안에 또 다른 나라가 있는 느낌...

호텔 안에 이런 운하가...... 어떻게 이런 생각을 했을 까요 

 

 

호텔에 돌아와서 또 습관적으로 야식 먹기..

 

 

저는 유제품을 좋아해서 우유를 여러개 샀어요 

병우유라니...ㅠ_ㅠ 너무 큐티뽀짝

 

 

맛도 너무 맛있는데 병에 끌려 충동구매..한국올 때 사오려했는데 

까먹고 못사옴 ㅠㅠ

 

 

이것도 작은 우유

홍콩이 유제품들이 다양하게 많이 팔더라구요 

 

 

친구가 유명하다고 사자고 해서 산 잭다니엘인데 

위스키에 콜라맛 이래서 콜라덕후인 저는 너무 기대하며 

한입 먹고 진짜.................^^ 

 

인생에서 먹은 맛 중에 가장 워스트에 ..... 굿바이......

 

 

 

 

홍콩다녀오면 선물로 다 사간다는 제니쿠키인데

물론 저도 사와서 지인들 나눠줬습니다.

 

 

다시 가고싶은 홍콩..

코로나가 잠잠해져서 홍콩에 가고싶습니다.

 

 

 

모두 건강 조심하세용~~


룹룹광고엔진 룹룹광고엔진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