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정보

따릉이 이용방법 및 요금 알아볼까요~

 

 

요즘  밖에 있으면 저절로 힐링이 되는 기분 좋은 날씨에요 

이런 날씨엔 꼭 자전거를 타고 싶더라구요 ^^ 

 

작년부터 동네에 따릉이가 많이 설치 되어서 

타봐야지 마음만 먹다가 어플을 한번 깔아 보았습니다.

 

 

 

 

 

따릉이 앱 설치~

이름이 귀여워요 따릉이...

 

지방에는 따릉이 이름도 다 다르다고 하더라구요 

 

 

 

 

첫 화면은 이렇게 나오네요 

하단에 QR코드로 되어있고 대여하기가 보이네요 신기 +_+

아마 자전거 빌릴 때 코드찍어서 대여하는 방식인것 같은데

 

대여소가 녹색 노랑색 표시로 두군데로 나눠져 있어요

 

노랑색대여소 -  오직 QR코드 따릉이만 반납 가능..

 

초록색대여소  -  QR코드 따릉이나 LCD형 모두 반납이 가능

 

위치정보 동의하면 내 주변에 있는 따릉이 대여소랑 따릉이가  있는 숫자가 표시되어있습니다.

이 어플이 있으면 굳이 헛걸음을 하지 않아도 될 듯하네요

 

 

 

 

 

전 내일 따릉이를 이용할 계획이라 회원가입을 신속하게 했습니다, 

 

앱을 살펴보면 따릉이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설명이 잘 되어져 있어요 ^^

 

 

 

 

 

 

 

따릉이 이용권을 결제해서 사용을 하면 되는데요 이용 요금은

 

7일 1시간권 - 3,000원

30일 1시간권 - 5,000원

등등 원하는대로 결제 가능하구요 이용시간 초과시 5분마다 200원씩 과금됩니다.

예) 1분~5분 200원 , 6분~10분 400원 

 

 

일일회원권은

1시간 1,000원

2시간 2,000원 입니다. 

 

저는 7일 1시간권을 3천원 주고 결제를 했습니다.

내일 살랑살랑 바람을 맞으며 따릉이 신나게 탈 생각에 좋네요

 

 

오늘도 제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룹룹광고엔진 룹룹광고엔진끝